공지 칼슘의 흡수율

작성일
2018.06.04 00: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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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양소 중에서  칼슘은  흡수율이  굉장히 낮은 영양소 이다

식품 중에서 체내 칼슘의 흡수율은 작은 생선이 30%, 푸른 채소가  18%이다 

우리가 흔히  알고 있는 우유 역시 , 초고온에서 멸균한 우유에서 충분한  칼슘이 흡수되기를 기대하기란 어려운 일이다

따라서 양질의 칼슘을  흡수하기 위해 식품에만  의존할 것이  아니라, 건강식품으로 보충해야한다

건강 보조식품으로  칼슘 섭취를 보충하고자 할 때,  그것이 석유에서 추출된 합성칼슘이라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

반드시 천연 칼슘이어야  하는것이다 .

천연칼슘은  뼈칼슘, 조개(굴) 칼슘 ,계란껍질 칼슘, 산호칼슘  등으로 만들어 진다

이러한 합성칼슘과 천연칼슘은 그 흡수율에 있어서 차이가  난다 . 합성칼슘이 전체의 10-30% 라면  천연 칼슘은

그 몇배나  높은 흡수율을  나타난다  .

따라서  칼슘의  보조식품을  복용시에는 반드시 흡수율이 놓은 천연 칼슘으로 복용해야 된다

우리나라 국민들의 칼슘 섭취율은  전세계에서   최하위권이다 , 특히  제일 많이 필요로 하는  청소년기 학생들이

제일 많이  부족한  상황이다  ..   모두가  쉽게  생각해서  그 중요성을  망각하기  쉬운 칼슘섭취에  대해  다시 한번

신중히  생각해 보시길  바란다 .